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잡다한 지식

빼빼로데이 유래, 남자가 여자한테 주는 날?/ 빼빼로데이에 대해 알아보자!

by verovero 2021. 11. 10.
728x90
728x170

안녕하세요. 11월 11일이 빼빼로 데이인 것은 모두 아시죠?

 

그런데 빼빼로 데이가 남자한테 여자가 주는 날인지 여자가 남자한테 주는 날이었는지 갑자기 궁금해진 거예요. 

 

찾아보니까...! 서로에게 주는 날이래요^^ 

 

남녀 상관없이 주고 싶은 사람에게 주면 될 것 같아요~

 

또 지금까지 빼빼로데이는 기업에서 만든 상술인 줄 알았는데요. 나름의 유래가 있더라고요. 

1996년 영남지역 여중생들이 빼빼로처럼 키 크고 날씬하게 예뻐지자!라는 의미로 나누어줬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빼빼로데이 날 연도 매출 1/4이 채워진다고 하네요. 

 


빼빼로 만들기

 

재료: 다크, 밀크, 화이트 초콜릿, 식용색소( 필요시), 토핑용 쿠키 크런치, 초코펜, 화이트 쉘, 막대과자, 짤주머니

 

다이소에 가면 거의 모든 재료는 찾을 수 있답니다.  초콜릿은 코팅용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초콜릿 짤주머니에 넣고 중탕한 다음에 (짤주머니 아랫부분을 자르지 않고 따뜻한 물을 담은 컵 안에 넣어주시면 편하답니다.)

 

 +

롯데 빼빼로에서 제주감귤 맛, 크런키 맛, 딸키 쿠키, 허니버터 아몬드 맛, 달고나도 나왔더라고요. (신기)

또 빼빼로 초코 젤리도 있던데 맛있을까요..? (상상도 못 한 젤리가 나오면 로젤 킹만 생각나는 나...로젤킹은 BHC 치킨이랍니다. 젤리와 치킨의 조합...)

 

 


 

빼빼로 맛있는 종류 추천 (개인적인 의견)

포키(얇고 맛있죠), 프리즈(기존에 알고 있던 빼빼로보다 과자 같은 느낌이라 좋아합니다. 구운 감자 느낌?), 롯데 빼빼로 더블딥(제가 가장 좋아하는 빼빼로입니다. 많은 분들이 롯데 빼빼로 하면 빨간색 기본 빼빼로를 생각하시는데 더블딥은 진짜 맛있어요. 맛도 진하고! 초코 화이트, 딸기 화이트, 요거트 맛 등 다 맛있음:))

쿠팡 홈페이지 캡쳐 프리즈 구운스틱
포키 황금버터

 

더블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