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티스토리 운영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구글검색 가능하게 하기!(완전 쉬워요!/구글서치콘솔 등록)

by verovero 2021. 7. 22.
728x90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구글 검색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보 블로거로서 저도 참 애를 먹었는데요.
굉장히 쉬운 방법이 있으니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고고씽~


먼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저기 빨간색 화살표 보이시죠?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주시고요! (부끄러운 나의 방문수...)
관리 페이지 들어가는 방법은 모두 아시죠?😉

플러그인을 클릭해서 구글 서치 콘솔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구글검색 허용을 하고 싶어서 블로그를 찾았었는데요. 구글 서치 콘솔 들어가서 뭘 하고 티스토리 HTML 찾아서 입력하고~~ 해야 한다고 나오더라고요.
근데 웬걸!
이제는 플러그인에서 구글서치콘솔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없던 기능인가 봐요)

구글 서치 콘솔은 금색 테두리로 표시했어요.

+미리 준비해둬야 하는 것: 구글 회원가입

구글 서치 콘솔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와요.
설정 방법이 보이실 텐데요. 시키시는 대로 하면 된답니다.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하시면 구글 로그인을 하라고 뜹니다. 로그인을 해주신 다음!

각 항목들을 체크해주세요.
저는 잘 몰라서 그냥 다 체크했어요(ㅎㅎ)

적용을 클릭하시면 이제 완벽하게 왼료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에 블로그가 올바르게 등록되었습니다(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 보시면 실적이 바로 뜹니다! (부끄러운 나의 실적... 아직 일주일도 안된 따끈따끈 새내기 블로거예요^^)
구글 검색도 이제 가능.

곧바로 구글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볼까요?

제가 작성한 글을 구글에 검색해보니 첫 번째로 나오네요!
내가 클릭한 글은 보라색으로 보이게 되는데 다 보라색이네요:) (블로그 글 쓰려고 열심히 자료 조사한 흔적)

 

↓↓혹시나 GM 모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클릭↓↓

2021.07.19 - [궁금한 것들] - GM모기에 대해 알아보자. 유전자 변형 모기는 과연 안전한가?



그럼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검색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