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잡다한 지식

현재완료 (Present Perpect), 과거형(Past Participle) 차이, 구별방법

by verovero 2024. 4. 17.
728x90
728x170
현재완료 (Present Perpect)와 과거분사(Past Participle) 차이, 구별방법


 현재완료는'과거에 일어난 일이 현재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일을 뜻합니다. 그 일이 현재에 완료가 되었다는 느낌이 중요합니다. 과거시제(과거형)은 과거 시점에서 끝난 사건을 의미합니다.

현재 완료 형태: Have , Has + 과거분사(P.P)

ex- Vero has just eaten lunch 베로는 점심을 방금 먹은 참이다
Vero hasn't(has not) eaten dinner yet 베로는 아직 저녁을 먹지 않았다

현재 완료는 과거에 불특정 하거나 알려지지 않은 어떤 시기에 지금 이전에 일어난(또는 일어나지 않은) 활동이나 상황을 표현한다.
The present perfect expresses an activity or situation that happened (or did not happen) before now, at some unspecified or unknown time in the past.

과거에 일어난 일이 현재까지 영향을 미칠 때
계속 변화되는 일
과거에 끝나지 않은 일이 미래에 완료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경험 (I have been to Korea 나 한국에 가본 적이 있어/라고 해석이 된다. 하지만 현재에도 한국에 있다는 의미! 과거에 한국에 왔고 지금까지 한국에 있음. 미래는 모름.)


과거----------현재---------미래


과거분사(Past Participle)

 

일반 동사 -> 과거분사 (과거형과 똑같음) +ed

The past participle of regular verbs is the same as the simple past form: both end in -ed

finished 끝냈다
looked 보았다
stopped 멈췄다
tried 시도했다
used 사용했다
waited 기다렸다

불규칙 동사-> 과거분사도 불규칙


been 였다
come 왔다
done 마쳤다
found 찾았다
gone 갔다
got/ gotten 얻었다
had 가졌다
known 알았다
made 만들었다
said 말했다
seen 보았다
taken 가졌다
told 말했다
sat 앉았다
gave 주었다
left 떠났다
driven 운전했다
forgotten 잊어버렸다
begun 시작됐다


Have, Has + just, recently, already, yet + p.p

just : 지금 막
recently : 최근에
already: 이미
yet : 아직

already는 문장 중간이나 끝에 올 수 있다. it can come after the helpinf verb or the end of the sentence,
affirmative statement 긍정 강조(확신)
긍정형의 문장, 확신이 있는 상태에서만 쓸 수 있다.
'나 이미 끝냈어' I've already done

yet은 문장 끝에만 올 수 있다. comes at the end of the sentence.
negative statements 부정 강조
나는 아직 대화를 끝내지 못했다 I have not( haven't) finished my conversation yet


예시

Vero has just hung up the phone 베로는 폰을 지금 막 끊었다
Vero has not gotten well yet 베로는 아직 상태가 좋지 않다
Have you finished yet? 아직 안 끝냈어?


현재완료 정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