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티스토리 운영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AdFit) 광고 신청하기/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애드핏 심사보류

by verovero 2021. 8. 17.
728x90
728x170

카카오 에드핏은 30일 이내에 게시물 20개, 블로그 게시일이 30일이 지나야지만 신청할 수 있다.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와 텐핑 광고를 입력해 놓은 상태이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면 된다.

애드센스 등록
2021.08.05 - [Question/티스토리 운영] - 티스토리 광고 넣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등록하기! 엄청 쉬우니까 얼른 컴온컴온~!
텐핑등록
2021.08.05 - [Question/티스토리 운영] - 티스토리 광고 넣기! 기다림없이 바로 수익이 나오는 광고! 엄청 쉬워요! /텐핑

애드핏 신청 조건

  • 30일 이내 게시물 20개
  • 블로그 게시일 30일이 지날 것


신청은 블로그 설정 창에서 수익을 클릭해 들어가면 된다.

블로그 관리

블로그 관리에서 아래 메뉴 중 수익을 클릭한다.
티스토리가 업데이트를 하면서 이렇게 애드센스와 텐핑 연동이 매우 간편해졌다.
따로 HTML입력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광고가 삽입되니 편하다.

수익 창

수익에 들어가면 이렇게 첫 번째 화면이 뜬다.
원래 여기에 에드핏 승인 조건이 같이 떴었다.

애드핏

애드핏 신청은 매우 간단한다.
로그인을 하고 신청만 하면 된다.

이메일 인증과 핸드폰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이메일은 카카오 이메일이 아니어도 상관이 없다.

인증 후 신청하면 끝!


애드핏 심사보류

애드핏 심사보류

응?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야... 매체 심사보류 카톡이 왔다. 곧바로 메일로 들어가 봤다. (알림은 문자, 카톡, 메일로 세 번 나를 죽였다.)

매체 심사 보류 메일

매체 심사 보류 메일이 와서 곧바로 애드핏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애드핏 광고 신청할 때도 들어가 본적 없는 애드핏 홈피를 매체 심사 보류로 들어가게 되다니...어쨌든 애드핏 홈피 들어가서(아이디, 비번은 카톡과 같음) 광고 관리, 전체 매체 탭에 들어갔다.

사유를 확인해보니 '성인콘텐츠가 의심된다'라고 하더라...
나처럼 건전한 블로그도 어디 있다고! 물론 찔리는 게 하나 있기는 있었다. 심리테스트에 커플 테스트 같은 게 있어서 올렸다. 이름을 말하면 또 불건전하다고 할까 봐 언급은 못하겠다. 하지만 솔직히 성인콘텐츠도 아니고.. 너무 억울했다. AI가 검사하나 봄... 그래서 일단 1:1 문의하기로 글을 보냈다. 게시물을 지울까 생각도 했지만 그래도 이건 성인콘텐츠도 아니고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그냥 뒀다. 아래가 그 의심되는 발행 글. 일단 1:1 문의 답변 오면 게시물을 지울지 말지 결정해야겠다. 결국 지웠다.
이유는 아래 메일때문.

카카오 메일

역시나싶었던 우려가 맞았다..
그냥 지워야지╯︿╰ 역시나 생각했던 링크가 맞았다. 그래 애드핏 되는게 더 중요하지!


다른 사람들은 매체 보류 사유로 모바일에서 광고가 잘린다는 게 많았다. 그래서 애드핏 홈페이지 들어가서 광고 크기를 다 320*50으로 하면 된다고 하더라. 일단 나도 따라 하려고 했는데 중간에 포기했다.
그 이유는 애드핏 홈피에서 설정을 한 후 HTML복사를 해서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입력을 해야 한다. 근데 나는 사이드바에 HTML 메뉴 같은 게 없더라. 그리고 모바일 창이랑 인터넷 창에 애드핏 배너가 잘 나와있어서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


애드핏 승인

승인 카톡이 왔다

8월 17일 카카오애드핏 신청하고 다음 날인 8월 18일 보류 메일이 왔다. 그리고 그 다음 날 8월 19일 승인됐다는 알람이 떴다.

일처리가 굉장히 빠르다. 역시 한국인 기업!

승인까지 총 3일 걸렸다. 

보류 메일이 아니었다면 이틀이면 됐을거다. 


+수익은 얼마나 나올까?

하루 100명도 안 되는 블로거라면 한 달에 200~300원 정도 수익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애드핏은 조회수에 따라서도 수익이 책정된다고 하니 구글 애드센스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다. 애드센스는 클릭수가 큰 비율을 차지한다.


하루 1000명은 되어야 수익이 난다고 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오히려 구글 애드센스만 연동해두는 게 블로그가 깔끔해 보이고 수익이 날 수 있다. 광고로 도배된 블로그는 우리가 열심히 쓴 글들의 가치를 낮추기 때문이다. 잘 선택해서 광고연동을 하면 되겠다!

참고로 나는 텐핑을 한 달 동안 연동해본 결과 수익이 0원이라서 연동을 취소했다. 텐핑 자체가 어떤 기준 없이 바로 광고를 삽입할 수 있어 좋아했는데 수익은 거의 안 난다고 소문이 파다하더라. 사실 하루 접속자가 100명도 안 되는 새내기 블로거라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긴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가 아주 미미하지만 수익이 뜨는 것을 보고 텐핑을 과감히 지웠다. 애드센스는 신청하고 등록한 지 3일? 5일 만에 작지만 수익이 났는데 한 달 동안 켜 둔 텐핑 광고는... 효과가 없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