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것들/티스토리 운영

블로그 운영 한 달 차 나의 수익 현황 살펴보기/교훈: 기대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자. (한 달에 1달러)

by verovero 2021. 8. 18.
728x90
728x170

블로그 운영한 지 한 달이 됐다. 한 달임을 알 수 있는 근거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 애드 핏 신청이다.
애드핏은 한 달이 지나야 신청할 수 있다. 어쩌다보니 나의 D-day를 대신 세주고 있던 에드핏.

솔직하게 한 달이라고 말하기에는 광고를 올린지는 한 달이 되지는 않았으니, 수익이 그만큼 날 리가 없지만 텐핑은 블로그 게설 초반부터 연동해두고 있었다. 블로그 시작하고 일주일 뒤였나. 암튼 한 달이면 짧지는 않은 시간이니 기대를 해봐도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럼 일단 나의 광고 현황을 살펴보자.

현 광고 상황

카카오 애드핏은 승인을 대기 중이다. 데이블은 하루 천명 조회수가 나와야 하기 때문에 신청 불가능하다. 블로그를 깔고 바로 할 수 있는 게 텐핑인데 한 달 동안 켜 두면 뭐하나.. 수익 0원이다. 광고는 엄청 나오고 내가 광고를 외울 지경인데 어떻게 0원일 수가 있냔 말이야!
쿠팡 파트너스는 깔까 생각도 했지만 아직 귀찮기도 해서 그냥 안 하고 있다. 언젠가 하겠지?

애드센스는 작지만 수익이 나고 있다.


유일하게 수익이 나는 애드센스

애드센스
320x100

애드센스 승인이 되고 3일간은 수익 0원이었다. 그리고 13일 처음으로 0.52달러가 들어왔다.
그래도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하면 나은 거겠지?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하루 수익 4원 정도 조회수 약 250명) 그래도 클릭하면 애드포스트도 200~400원까지 생기기는 하는데 애드센스가 더 좋은 것 같다.
노출수는 수익이 거의 안 나고 클릭을 해줘야지만 수익이 나온다. (클릭 많이 해주세요😚)
그래서 약 일주일동안 애드센스를 운영한 결과 1.25달러를 달성했다!
이 기세라면 한 달에 4000원은 벌지 않을까?


조회수

조회수

오늘자 조회수이다.
요 며칠사이에 하루 100명 이상을 달성하고 있다. 그동안 1명만 들어와도 감사했었는데 소소하게 20~30명씩 오르더니 100명대를 달성했다. 한 달 평균은 40~50명 정도인 것 같다.
두 달 차를 접어드니 갑자기 100명대로 들어온 거라 한 달 차 때는 목표가 50명이었다.
조금만 들어와도 내 유령블로그에 누가 와주다니 하면서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두 달 차 목표는 200명으로 해도 될까? 하는 생각.


게시물 수

게시물

게시물은 총 94개를 작성했다. 한달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다. 친구에게 말했더니 하루 종일 블로그만 하냐고 했다..^^게시물이 많을수록 조회수가 올라가다 보니 더욱 그런 것 같다.

한 달에 게시물 100개씩 올리면 1년이면 1200개니까 조회수도 1200명..?
물론 게시물에 따라 1명도 읽지 않는 글도 많으니 잘 추려서 써야겠지만... 매주 열심히 글을 써야겠다!!
게시물이 80개였을 때도 40명밖에 안 들어오던 시절도 있었다.
나는 질보단 양으로 승부하겠어! 아자! 아자! 화이팅!

근데 검색창에 검색을 하면 바로 떠야하는데 항상 내 블로그는 보이지가 않더라(...) 언제쯤 나도 저 위에 뜰 수 있을까?
그래서 신기하기도 한게 사람들은 내 블로그를 어떻게 알고 들어오는지 의문이다. 나조차도 내 글을 못 찾겠는데.


결론

블로그를 부업으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레드오션인 티스토리 시장에서 살아남기란 힘들다. 그래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많지만 의외로 꾸준히 하는 사람들은 적다고 한다. 1년간 꾸준히 글을 올리고 발전하다 보면 언젠간 나도 파워블로거가 되지 않을까?

3개월 목표: 한 달에 만원벌기와 하루 조회수 350명


나름 현실적인 목표라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기대하지 말고 꾸준히 글을 올리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